광고 배경음악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
한국외국어대학교 | 147 pages| 2004.08.01| 파일형태 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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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요약
본 연구는 광고에 사용된 배경음악의 장르와 음악적 특성에 따라 나타나는 브랜드 이미지의 차이를 규명해 배경음악의 활용 방법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고자 하는 목적을 지니고 있다. 따라서 본 연구는 제품 관여도별 광고 배경음악의 장르와 음악적 특성에 따라 나타나는 종속변인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분석했다. 본 연구는 실험을 통해 광고 배경음악에 따라 나타나는 브랜드 이미지를 측정하는 방법을 사용했다. 본 연구에서의 주실험에 대한 피험자는 152명의 대학생으로 설정했으며 미리 제작된 실험 광고물을 대상으로 설문지법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측정하는 방법을 사용했다.
광고와 배경음악 제품 관여도와 음악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자산 배경음악 장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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